배니싱: 미제사건

컨텐츠 정보

본문

배니싱: 미제사건

싸다파일
배니싱: 미제사건
MATIN CALME , Vanishing , 2022
범죄, 스릴러 프랑스 88분
2022 .03.30 개봉
[국내] 15세 관람가
감독 : 드니 데르쿠르
출연 : 유연석(박진호), 올가 쿠릴렌코(알리스 로네), 예지원(이미숙)

movie_image.jpg?type=m665_443_2

신원 미상의 시체 발견!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혔다!
어느 날 심하게 훼손되어 신원을 알 수 없는 변사체가 발견되고
사건을 맡은 형사 ‘진호’(유연석)는 사체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해
국제 법의학자 ‘알리스’(올가 쿠릴렌코)를 찾아 자문을 구한다.

‘알리스’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사라진 흔적을 복원해내고,
‘진호’는 단서를 통해 단순한 살인 사건이 아닌
장기밀매 조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직감한다.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의기투합한 두 사람은
국제적인 범죄 조직의 정체와 마주하게 되고
충격적이고 처참한 사건의 실체가 드러나게 되는데…

사라지는 건 모두 이유가 있다!

ABOUT MOVIE 1

국내외 대표 필름메이커 총출동!
<미나리>를 잇는 역대급 글로벌 프로젝트 탄생!

제28회 미국 배우 조합상(SAG)에서 배우 이정재와 정호연에게 각각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을 안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배우 윤여정에게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안겨줬던 영화 <미나리>까지. K-콘텐츠들이 연달아 세계를 강타하면서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의 관심이 대한민국으로 향하고 있다. 개봉을 앞두고 있는 유연석 주연의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 <배니싱: 미제사건>은 <미나리>의 위상을 뒤이어 다시 한번 전세계 관객들을 놀라게 할 작품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배니싱: 미제사건>은 국내외 대표 필름메이커들이 총출동하여 공동 제작한 역대급 글로벌 프로젝트로 프로덕션 단계부터 크게 화제를 모았다. 먼저, 칸 국제 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에 두 차례 노미네이트 되며 독보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드니 데르쿠르 감독이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를 섬세하면서도 긴장감 넘치게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장르적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유연석, 예지원, 최무성, 박소이와 할리우드 대표 배우 올가 쿠릴렌코의 글로벌 연기 앙상블이 극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며 극강의 몰입감을 전할 것이다.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는 한국 영화의 위상을 뒤이을 역대급 글로벌 프로젝트 <배니싱: 미제사건>은 오는 3월 극장 개봉과 동시에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관객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것으로 그 귀추가 주목된다.


ABOUT MOVIE 2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화제작!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을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가 온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에 초청되어 한차례 관객들을 만난 <배니싱: 미제사건>은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은 미제사건을 다룬 예측 불가 전개와 긴장감 넘치는 인물 간의 심리 묘사로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라는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렇듯 개봉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배니싱: 미제사건>은 국내 극장가를 완전히 장악할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 <배니싱: 미제사건>은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은 신원 미상의 변사체가 발견되고, 사건을 담당하게 된 형사 ‘진호’(유연석)와 국제 법의학자 ‘알리스’(올가 쿠릴렌코)의 공조 수사로 충격적인 사건의 전말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

신원 미상의 변사체가 연이어 발견되는 전대미문의 사건을 다룬 영화 <배니싱: 미제사건>은 그간 스크린에서 잘 다뤄지지 않았던 ‘법의학’이라는 소재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진호’와 ‘알리스’가 새로운 법의학 기술로 사건의 단서를 하나씩 찾아내는 장면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들며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의 긴장감을 한껏 북돋을 전망이다. 여기에, 극 중 인물의 시선을 따라 사건을 보여주며 관객들을 이야기의 깊숙한 곳까지 인도하는 데르쿠르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 극대화된 장르적 쾌감을 전한다. “스릴러 장르는 리듬감이 중요하다. 긴장감이 고조되고 해소되는 부분, 긴장감이 해소될 때 새로운 긴장감이 시작되는 리듬감”(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GV 발췌)이라며 작품 연출 시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말한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사건의 진실이 수면 위로 드러날수록 짙은 그림자를 드리우는 거대 범죄 조직의 존재와 휘몰아치는 인물들 간의 갈등을 긴장감 있게 그려내며 관객들을 충격적인 사건의 전말로부터 빠져나오지 못하게 만들 것이다.


ABOUT MOVIE 3

유연석 X 올가 쿠릴렌코의 특급 조우!
전세계를 사로잡을 국내외 대표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

2022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글로벌 프로젝트 <배니싱: 미제사건>은 유연석, 올가 쿠릴렌코를 필두로 예지원, 최무성, 박소이, 이승준, 성지루, 아누팜 트리파티 등 충무로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명실상부 최고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로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먼저, 스크린과 안방극장, 뮤지컬 무대까지 장악하며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유연석이 전대미문 사건의 진실을 쫓는 형사 ‘진호’로 분했다. 유연석은 날카로운 감각으로 거침없이 사건을 파헤치는 ‘진호‘를 카리스마 있게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 3개 국어 연기를 완벽히 소화하며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인 유연석은 명실상부 글로벌 배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진호’와 함께 사건을 해결해가는 국제 법의학자 ‘알리스‘는 <007 퀀텀 오브 솔러스>의 본드걸 ‘카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배우 올가 쿠릴렌코가 맡아 유연석과 완벽 호흡을 선보인다. 올가 쿠릴렌코는 과거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남다른 예리함으로 사건의 결정적인 단서를 발견하는 ‘알리스‘를 특유의 깊이 있는 연기로 완벽 소화하며 캐릭터에 입체감을 더할 예정이다. 매 작품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은 예지원은 진실을 감춘 동시통역사 ‘미숙’을 맡아 수준급 불어 연기를 펼친다. 사건이 전개될수록 흔들리는 ‘미숙‘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예지원은 캐릭터에 혼연일체 된 열연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다양한 작품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선사해온 최무성은 미제 사건의 핵심 인물인 ‘전달책’ 역을 맡아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의 한 축을 담당한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담보>와 같은 작품에서 활약한 최연소 흥행 보증수표 배우 박소이는 극 중 ‘진호‘의 조카 ‘윤아’를 연기해 다시 한번 명품 배우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설득력 있는 캐릭터 연기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이승준이 짙은 어둠을 가진 외과의 ‘닥터 리’로 분해 관객들과 만난다. 이어, 특유의 감초 연기로 매 작품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이는 배우 성지루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아누팜 트리파티까지 합세해 극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PRODUCTION NOTE 1

새로운 감각으로 탄생한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
한국의 다채로운 이면을 담아낸 대한민국 올 로케이션!

전세계를 뜨겁게 휩쓸며 세대를 불문한 미디어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는 K-콘텐츠에 참여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설렜던 드니 데르쿠르 감독. 그는 원작 소설인 피터 메이의 [The Killing Room]을 각색하는 과정에서 <추격자>, <마더> 등의 대한민국 대표 장르 영화들을 참고해 웰메이드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의 밑그림을 그려나갔다.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전세계 관객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풍경을 보여주기 위해 한국 현지 제작진들과 끊임없이 의견을 주고받으며 로케이션 물색에 각고의 노력을 쏟아부었다. 서울과 김포, 인천까지 곳곳을 탐색한 감독과 제작진은 높은 마천루 빌딩들이 모여있는 서울 명동 거리부터 한국인들의 활력이 엿보이는 남대문 시장과 김포의 가정 주택, 그리고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까지 국내 관객들의 공감과 전세계 K-콘텐츠 팬들의 한국에 대한 궁금증까지 해소할 수 있는 다채로운 풍경을 스크린에 담아냈다. 또한, 그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타영화와는 다른 인상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공간을 선택했다. ‘알리스’가 ‘진호’에게 자신의 인생을 뒤바꾼 트라우마를 고백하는 장면을 차들이 내달리는 한강 한복판 교각 위에서 촬영한 것. 감독이 한강 교각을 촬영 장소로 제안했을 때 대부분의 한국 스태프는 진지함이 묻어나야 하는 장면과 어울리지 않는다며 반대했으나, 감독은 예상치 못한 공간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감성을 전할 수 있다며 적극적으로 스태프들을 설득했다. 그 결과 교각 위에서 촬영된 ‘진호’와 ‘알리스’의 진솔한 대화는 도시의 빛이 일렁이는 강과 밤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캐릭터 서사에 몰입도를 높이는 <배니싱: 미제사건>의 명장면으로 꼽히게 되었다.

더불어,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한국의 정서와 생활 문화를 공간에 녹여내고자 했다. “아무리 좋은 로케이션이라도 공간의 디테일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대한민국의 훌륭한 미술팀 덕분에 가장 한국적인 공간을 전세계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한국 스태프들과의 협업 소감을 밝힌 그는 가장 인상 깊었던 로케이션으로 ‘전달책’의 자택을 꼽았다. ‘전달책’은 사건의 핵심 인물로 섬뜩한 행보를 보이나, 한편으로는 몸이 불편한 노모를 보살펴야 하는 개인적인 삶을 갖춘 입체적인 인물이다. 이에, 차가운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범죄자의 공간 대신, 예스러운 소파부터 생활 흔적이 곳곳에 남은 나무 식탁, 거친 소리를 내는 철제 현관문까지 한국인에게 친숙한 공간을 디자인했다. 이처럼,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작은 공간과 소품 하나에도 인물의 삶을 투영시키며 국내 관객들에게 익숙한 한국의 정서를 톡톡히 담아내었다.


PRODUCTION NOTE 2

치밀한 각본 집필부터 섬세한 디렉팅까지!
드니 데르쿠르 감독의 열정 가득한 제작 비하인드 오픈!

“이렇게까지 철저하게 준비한 영화는 처음이었다”라고 드니 데르쿠르 감독이 밝힐 정도로 <배니싱: 미제사건>은 시나리오 단계부터 캐스팅, 촬영에 걸친 모든 제작 과정에 감독과 제작진의 뜨거운 열정이 녹아든 프로젝트이다. 소설 [The Killing Room]을 모티브로 제작된 <배니싱: 미제사건>은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는 만큼, 소설의 많은 부분을 새롭게 각색해야 했다. 이러한 각고의 노력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심도 깊은 조사는 물론, 원작에는 없던 동시통역사 ‘미숙’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등 6년 동안 치밀한 설계로 집필된 시나리오는 <배니싱: 미제사건>의 완성도 높은 전개와 예측 불허한 서스펜스를 탄생시켰다.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범죄 스릴러 영화의 뻔한 클리셰는 지양하고, 숨 막히는 서스펜스를 강화하고자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은 한국의 범죄 장르 영화들을 섭렵했다. 특히,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과 나홍진 감독의 <추격자>는 감독에게 남성적 권력과 힘이 강조되어 왔던 기존 형사 캐릭터의 고정관념을 탈피하는 데 큰 영감을 주었다. 이에, 예리한 수사 본능과 영리한 두뇌로 ‘알리스’에게 국제 공조 수사를 요청하여 범죄 스릴러 장르에 예측 불허한 서스펜스와 재미를 배가하는 형사 ‘진호’가 탄생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감독은 인물의 성장 배경과 개인적인 취향 등, 영화에 직접적으로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들의 설정까지 디테일하게 연출하여 입체적인 면모를 지닌 캐릭터들을 완성했다.

여기에,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편안한 현장 분위기 조성과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디렉팅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진과 할리우드 대표 배우인 올가 쿠릴렌코의 연기를 최상으로 이끌어냈다. 그는 촬영 현장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현장 분위기를 주도했으며, 모니터 뒤에 앉아 무전기로 현장을 지휘하는 보편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배우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촬영을 이끌었다. 특히,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용의자를 ‘진호’와 형사들이 추격하는 장면에서는 직접 카메라 감독과 함께 달리며 상황을 지휘하는 등 빠르고 정확한 디렉팅으로 배우들이 연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처럼 작품을 향한 드니 데르쿠르 감독의 뜨거운 애정과 열정적인 에너지로 완성된 <배니싱: 미제사건>은 관객들에게 높은 몰입감과 손에 땀을 쥐게하는 긴장감을 선사할 웰메이드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의 탄생을 예고한다.

PC 다운로드 링크
Mobile 다운로드 링크

싸다파일

관련자료

댓글 4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전체 192,405 / 1 페이지
RSS
  • 신발나라

    신발나라 단편영화 한국 14분 감독 지윤호 여러 가지 디자인의 신발들이 각자 다른 주인을 만나 세월이 지남에 따라 여러 가지 모양으로 변화하지만, 결국은 모두 한 신발장에 들어가게 된다.

  • 천년지애

    천년지애 2003 TV시리즈 드라마 한국 2003 .03.22 개봉 감독 이관희 출연 성유리(부여 공주, 소지섭(아리 장군/강인철 한때 해동증자라 불리며 백제의 전성기를 만들었던 의자왕이 김유신이 보낸 ‘금화’라는 무녀에 빠져 국정을 소홀히 한다. ‘주’ 공주는 이를 힐책하다 그만 궁 …

  • 파시나트릭스

    파시나트릭스 Fascinatrix 2019 단편영화 모험, 판타지 폴란드 18분 감독 저스티나 미트닉

  • 베가스

    베가스 Vega$ 1978 TV영화 TV영화 미국 감독 리처드 랭 출연 로버트 유리히, 준 앨리슨

  • 앵커우먼 제시카

    앵커우먼 제시카 Almost Golden: The Jessica Savitch Story 1995 TV영화 TV영화 미국 감독 피터 워너 출연 셀라 워드, 론 실버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 TV 영화.

  • 원웨이 티켓

    원웨이 티켓 2009 한국 61분 감독 권효 등급 [해외] NR 나는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그리고 그 길에 두 친구들이 서있었다. 우리들은 모두 제주도에서 자랐으며 같은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살 졸업하고 10년이 지난 지금 이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기 위해 노력 하고…

  • 임신 36개월

    임신 36개월 Three Year Delivery 2005 일본 99분 감독 타다노 미아코 출연 나카지마 토모코(후유코 등급 [해외] NR 29세의 후유코는 임신 9개월이다. 그녀는 엄마가 되기 위한 완벽한 준비가 되어 있다고 느끼지 못하면서 하루 종일 그녀의 도쿄 근교의 집에서 소일한…

  • 백치들이 사는 마을

    백치들이 사는 마을 Village Of Idiots 1999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캐나다 13분 백치들의 마을로 불려지는 고향에서의 삶이 싫증난 주인공 슈멘드릭은 아내와 아이들을 버리고 새로운 세계를 향해 떠난다. 그러나 그가 도착한 새로운 마을은 자신이 떠나온 고향과 이상할 정도로 똑같…

  • 페이퍼 하츠

    페이퍼 하츠 Paper Hearts 1993 드라마, 멜로/로맨스, 서부 미국 88분 감독 로드 맥콜 출연 마샤 애덤스, 폴라 바즈 등급 [해외] R

  • 진 세버그의 일기

    진 세버그의 일기 From The Journals Of Jean Seberg 1995 다큐멘터리 미국 97분 감독 마크 래파포트 출연 메리 베스 허트 인디아나 출신의 진 세버그는 17살의 나이로 오토 프레밍거가 잔 다르크 를 만들기 위해 실시한 전국적인 오디션에서 합격한다. 이어서 슬픔…

  • 검은 갈매기

    검은 갈매기 Black Dove 2011 드라마 한국 120분 감독 노경태 출연 임형국(준구, 정윤경(선미, 조수혁(종호 교통사고로 처와 딸을 잃은 남자와, 그 사고를 일으킨 부부를 축으로 펼쳐지는 비운의 드라마. 역설적이게도 죄의식이 그들 피해자와 가해자들을 한데 묶는 공통분모다. 평…

  • 보이 7

    보이 7 Boy 7 2015 스릴러, SF, 액션 독일 108분 감독 오즈구르 일디림 출연 데이빗 크로스(샘, 에밀리아 슐레(라라 “나도 다른 애들처럼 기억을 잃을까봐 글을 써둔다 샘은 학교 데이터베이스를 해킹한 죄로 갱생 교육기관인 기관X 에 보내진다. 하지만, 기관X 는 단순한 갱생…

최근글


알림 0

본 사이트는 국내외 케이블방송, 영화, 드라마, 예능프로그램등의 기본적인 공개정보, 관련링크만을 제공할뿐, 직접적인 다운로드, 스트리밍, 동영상등은 서비스 하지 않습니다.
저작권과 관련된 문의는 연결된 해당 사이트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 568 어제 : 0 전체 : 568